공무원 마지막 관문인 면접은 어떻게 준비를 하고 잘 통과하는 방법은?

 염원하는 공무원 시험에서 마지막 종착지이자, 가장 긴장되는 순간은 바로 면접이다. 필기시험에서 비록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면 최종 합격이 어려울 수가 있다. 면접과 관련하여 좋은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우선, 면접은 논술처럼 정답이 있는 단계가 아니고 어떠한 태도와 생각 그리고 말하는 방식을 중점으로 보는 과정이다. 같은 질문에 대하여 모든 면접자들이 동일한 답을 하지 않는다. 물론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전달하는 태도 또한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자신 있고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이 핵심이다. 왜냐하면 면접관들은 공직자로서의 태도와 직무 적합성을 보기 때문이다. 실제 여러 사례들을 살펴보면, 유창히 말하는 것보다 진심 어린 태도가 중요하다. 말을 외워서 하는 인상을 심어주면 오히려 마이너스이고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말투가 핵심이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예상 질문 추천 리스트 이 직렬을 왜 선택했는가?, 장점과 단점, 상사나 동료와 의견이 다를 때 어떻게 대처, 최신 뉴스와 시사 내용,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 면접은 대면을 하는 자리이기에 복장도 중요하다. 개성이 있거나 너무 화려한 의상은 아직 보수적인 조직이기에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며, 정돈된 헤어와 단정하고 깔끔한 정장이 좋다. 면접을 진행할 때는 바른 자세와 자신감 있는 태도 그리고 아이컨택이 중요하다.

신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신학 개념들의 의미가 확장되고 무척 다양하게 되었다는 데에 있습니다. 이는 신학자들이 각자 속해 있는 상황에서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죄, 구원, 교회의 본질과 사명 등의 주요한 신학 주제를 다양하게 이해하기 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가령, 전통 신학이 성 어거스틴의 영향 속에 죄를 교만과 불순종 및 정욕으로 본 데에 비하여 여성 신학은 가부장 사회 속의 여성들의 경험에 근거해 죄를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이로서 제대로 살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이해하며, 그렇게 만든 근본적인 죄로 가부장 제도를 지적합니다.


그러므로, 여성 신학은 구원을 여성들이 하나님의 형상으로의 자기 모습을 되찾는 것으로 보며 이러한 점에서 과연 남성인 예수가 여성에게 해방을 가져올 수 있는가 하는 질문을 던집니다.



또한, 남미의 해방 신학은 죄를 주로 정치 경제적인 억압으로 보기 때문에 구원 역시 남미의 정치적 억압, 경제적 수탈, 문화적 소회에서의 해방으로 이해합니다.



그런가 하면 생태계 신학은 죄를 생태계를 약탈하고 파괴하는 인간 중심주의와 그 이기심에서 찾으면서 하나님의 구원의 범위는 인간을 넘어 전 피조세계까지 미친다고 가르칩니다. 이러한 현상은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교회의 본질과 사명 등의 다른 신학적 주제들에서도 똑같이 나타나며 이로 인하여 최근의 신학은 계속하여 새로운 쟁점과 문제를 가지고 씨름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다문화주의와 민족주의 비교 고찰

치매의 정의와 특성과 삶의 질 향상 방안

고용현장에서 장애인 직업개발의 촉진에 관한 고찰